카테고리 없음

(개인적 의견)기술적반등.. 어디까지 갈까?

Financial market information 2023. 8. 15. 00:03

개인적 의견이므로.. 티스토리에만 대충! 적습니다.. 

일단 사진에 1번 동그라미 부분 15,150을 넘었으니 조금 더 가는게 확정인듯 싶고..

동그라미 부분에 2차저항이 있는데.. 별로 강한 수준의 저항선 같아보이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올라갔다 내려오긴 했으나, 그보다 더 높게 올라간 흔적이 있고, 차트의 기울기가 가파르지 않아서?그래보입니다.

 

1번은 매물대가 있는 상황인데, 불코우스키에 따르면 매물대가 저항선이 될 가능성은 20%입니다..

다만, 2번의 두 곳에서 bull이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죠.

 

그래서 당장은 15,300언저리가 갈 수 있는 마지노선이지 않나..싶습니다.

 

나스닥이 오르면 항셍도 오를텐데, 항셍지수 MACD가 바닥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만약 내일 아시아장에서 중국 호재가 나와서 항셍이 오른다면, 나스닥이 저정도까지 갈 가능성이 생기지 않을까..봅니다만..

 

만약 지금 1%오르고 있던 상승폭을 크게 줄이고 마감한다면.. 항셍지수와 나스닥지수 모두 약세장의 파고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상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지수도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MACD가 바닥권에서 너무 많이 머물었고, 이제야 골든크로스가 나와주는 상황인지라.. 만약 지금 기술적 반등이 이어진다면, 적어도 하단추세선까진 가야하지 않을까..생각합니다.

볼린져밴드랑 만나는 지점이 510정도 되는데, 과연 거기까지 올라가 줄지요..

 

사실 그보다 더 낙관적이게 보고있으나 단기 추세가 하락추세라.. 오른다고 말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진짜 나쁜 하락장은.. 기술적 지표들을 무시하고.. 계속 내리기도 하거든요. 결국은 모른다는 이야기가 정답인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긍정적인 이슈가 나와주길 바랍니다.

 

끝!